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래투자>아마존의 판단-자율주행 스타트업'오로라' 투자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3:09

    아마존은 기이한 IT 대기업 가운데 세계 최고였던 비단 IT뿐만이 아니다. 기이 오프라인 유통 매출을 훨씬 능가한 온라인 유통에서도 하나 정도를 고수하고 있다. 중국의 알리바바는 경쟁이 되지 않는다. 저질, 짝퉁, 배송 문제 등으로 중국 얘기만 하고 경쟁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비록 그들이 매출 하나 위라고 해도 내용이었다 아마존 아마존의 지구적 하나 위의 큰 기업으로 IT계를 석권하면서 이들의 행보가 투자자들의 판단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런 큰 흐름조차 읽지 못한 채 어떤 곳에 투자하는지를 가끔 이해할 수 없는 막무가내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안타까울 따름이다. 모를 때는 지구적인 움직임에서도 큰 투자 방향을 잡을 수 있다. 아마존에서 지난해 1년간의 배송비로 지출한 금액이 얼마였을까.270억$(30조원 이상)이상이었다. 미국이 어느 정도 나쁘지 않고 지면이 큰 나쁘지 않은 라인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들이 왜 이렇게 많은 돈을 보내는지 알고 싶다면 그렇다 미국은 대한민국의 지면의 기준으로 정확히 하나 00배다. 대한민국의 하나 00배의 지면에 20하나 7년 기준으로 미국 인구 3억 2천 5백만명 이상이 흩어지고 살고 있다. 국민소득 수준이 실질적으로 8만$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인구는 전국에서 주문 배송하며, 아마존의 이익을 가져오고 있지만, 그들의 최대 비용은 <배송료>라는 사실이었다 도요타와 아마존은 식료품 배송에 관한 공동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 아마존이 지난 2월 7개(미국의 때에)최근 세계적 투자자들에게 주목된다 자율 주행 기술 관련의 벤처 큰 기업(시작)<오로라/Aurora>에 투자를 했습니다.는 발표였다. 투자금액조차 발표하지 않은 채 '투자했습니다'만을 발표했습니다. 이곳은 자율주행 개발사였던 스타트업 <오로라>가 주목받는 이유는 창업자의 출신 배경이 구글, 테슬라, 우버에서 자동차 사업을 주도한 최고의 마스터 출신이라는 것이었다. 오로라 최고경영자(CEO)이자 공동창업자인 크리스 암손은 알파벳 자율주행사업부문 웨이모의 최고기술책임(CTO) 출신이었다. 다른 공동 창업자이면서 제품 북렛 스털링 앤더슨, 테슬라 모델 X 디자인과 발표를 주도했다. 오로라의 최고 기술 책임 CTO자이자 공동 창업자인 드류 와그넬, 그는 우버의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센터 설립에 관여하고 있었다. 이런 이유로 기이 미국과 세계적으로 투자자들이 서로 투자금을 내고 있다.세 콰이어(유명 벤처 캐피탈), 셸(에너지 공룡 큰 기업)등이 알려진 금액만도 5억 3천 만$(5947억원/20하나 8.2.20기준)과 미국 경제 보도 채널 CNBC가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으로부터 오로라/Aurora 잠재적 대기업 가치를 발표했습니다.약 25조$(28조 5천억 여원)이었다. 20하나 8년 이곳에 투자된 금액만도 9천 만$(하나 000억 여원)이었다고 보도했습니다.보도 이야기 속에 마케팅적 요소가 반드시 포함돼 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세계가 초연결사회로 갈수록 주고받는 유형의 물건은 <배달>이라는 가장 나쁘지 않고, 로그적인 시스템 없이 존재가 불가능하다는 인식만 있으면 어떤 큰 기업이 미래가치가 있는지 상식적으로도 판단될 터였다. 아마존의 순이익 면에서 온라인 유통 매출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배송료만 일년에 270억$(30조원 이상)이상을 사용한 쿵키오프이었다 기이 자율주행 트럭 벤처 Embark(엠바크)에서 배송 테스팅 중이라고 합니다.​



    >



    미국, 자율 주행 스타트 업 오로라가 71(현지 시간)아마존과 유명 벤처 캐피털의 세 콰이어, 거대 에너지 맨 정신으론 기업 셸의 투자 펀드 등에서 5억 3000만달러(약 5900억원)를 투자 받았다고 이수 트리했다고 미 경제 전문지 CNBC가 보도했습니다. 오로라는 "이번에 투자받은 자금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게 자율주행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구글과 테슬라, 우버에서 자동차 사업을 주도한 베테랑들이 창업해 눈길을 끈다.오로라의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창업자인 크리스 암슨은 알파벳 자율주행사업부문 웨이모의 최고기술책입니다(CTO) 출신이었다. 또 다른 공동창업자이자 제품책인 스털링 앤더슨은 테슬라 모델 X의 디자인과 출시를 주도했습니다. 오로라의 CTO이자 공동 창업자인 드류 와그넬은 우버의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센터 설립을 지원한 바 있다. ​, 로이터 통신은 오로라의 기업 가치가 25억달러가 넘는다며 지난해 9000만달러를 투자 받았다고 전했습니다.오로라는 자체적으로 차량을 제조하기보다 중국의 테슬라로 불리는 전기자동차 제조업체 바이턴, 폴크스바겐, 현대자동차 등 기존 업체들과 다양하게 연계해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아마존은 이번 오로라 투자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아마존은 자율주행차를 이용하면 배송비를 오전에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해 배송비만 270억달러를 넘어 썼다. 이에 따라 아마존은 내부에 자동차 두 기술 전담팀을 두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도요타와 제휴를 맺고 자율주행차를 이용한 식료품 배달을 추진하고 있다. CNBC는 아마존이 자율주행 스타트업인 엠박이 개발한 트럭으로 화물운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오로라에 대한 투자액을 정확히 밝히지 않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