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A자격증 손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8:40

    >


    안녕하세요!OA자격증을쉽게취득할수있도록여러분께팁을드리러왔습니다!


    ​ 날씨가 급격히 타우이우이헤죠쯔다카 그저께는 추웠지만 당 1은 또 따라서우이우이헸는데...정말 날씨가 변덕이 심한 편입니다.이제 개강이 다가오죠? 개강을 준비하는 대학생들도 많고, 개강일에 맞춰서 공부를 준비하는 수강생들도 많을거예요.~ 개강일을 맞추면서 각자 하고싶은 분야에 노력을 해서 취업하려는 분들도 많을것이고, 스펙을 쌓기위해 자격증을 따려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웹디자인을 전공한 평범한 학생입니다!! 저도 이곳에 전공을 하면서 많은 취업준비를 해왔지만, 문서활용능력이 기본적으로 안되서 취업사정이 정말 어려웠던 시절이던데요?


    >


    사실 회사 면접 보러 가도 저는 웹 디자인 쪽이라서 포트폴리오로 봤는데 면접 가서 듣는 게 다 OA자격증에 관해서 질문을 하고 계시거든요."문서 활용 능력은 어느 정도입니까?" "엑셀, PPT, WORD 레벨을 상, 중, 하로 표현한다면 어느 정도로 할까요?" 문서로 보고는 해 보셨나요?이런 질문을 많이 합니다.물론 저뿐만 아니라 면접을 여러 번 보신 분들은 모두 공감할 겁니다! 사무직에는 종류가 정말 많죠.세무, 회계, 웹디자인, 퍼블리셔, 프로그래머, 경리 등등... 수도 없이 많은데 사무직 같은 곳은 OA 자격증 관련 문서 활용 능력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회사에 취직해서 무슨 일을 하던 문서 활용은 언제든 필요한 것이 팩트이기 때문에...ᅲᅲppt으로 자료를 만들어서 보고하거나 나쁘지 않은 업무일지 쓸때나 불편하지 않을때 word를 쓰거나 불편하지 않기 때문에 문서 활용에 있어서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웹디자인을 전공했지만 취업을 위해 OA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우선 OA자격증에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산업 인력 공단 주관:사무 자동화 산업 기사 상공 회의소 주관:워드 하나그프, 콤후와루(한급, 2급)한국 생산성 본부 주관:ITQ OA MASTER(아래의 한글, 엑셀, 파워 포인트)한국 정보 통신 진흥 협회 주관:DIAT(한글, 엑셀, 파워 포인트)Microsoft주최:MOS Master​ 이처럼 종류가 있는데 저는 요키에서 MOS, 콤후와루 하나, 2급 ITQ를 취득했습니다!​


    >


    제가예전에취업준비를하면서이력서를작성했었는데제가웹디자인전공이라포트폴리오를중심으로많이사용하다보니이력서자격란에부끄럽도록민망하게되었습니다.ᄒᄒ 문서 활용도 문서 활용이지만 자격증을 따지 못한 제 본인을 원망했습니다.하지만 최근 OA자격증을 따고나서는 제 이름에 자격증란이 어느정도 꽉 차보여요.다들 취업을 하려면 OA자격증을 따고 문서활용을 잘해야죠.​


    >


    소음OA자격증에대해서공부하는분들은심각한분들도있을겁니다.어느 것부터 얻어야 하는지 무엇부터 공부해야 하는지 대충 모르지만 제가 내린 결론은 무엇이라도 기초부터 하면 된다는 거였어요! 제가 원래 문서 활용 경험도 별로 없고 문서 자체를 잘 만져보지 않아서 좀 헷갈리는 부분도 있었어요.그래서 저는 완전 기초부터 시작했어요!​ MOS자격증부터 시작해서 콤후와루 2급, 콤후와루 한급까지 취득을 했지만 공통 점으로 보면 EXCEL이라는 프로그램을 전체 사용할 자격증이지만 ​ 실무에서는 PPT, WORD, ACCESS도 많이 쓰기 때문에 MOS자격증까지 취득했어요~​


    >


    그런데 이 자격증을 맞춘게 OA자격증인데 그 자격증을 따려면 혼자 하기엔 너무 부족해서 어디서부터 공부를 해야할지 몰랐어요.마누라 목소리에 독학이나 해볼까 문제집을 사서 해 보자는 소견도 많이 해보고 시도해 봤지만 쉽지 않았어요.그래서 저는 그냥 OA자격증을 종합으로 가르쳐주는 학원에 가서 한번에 다 취득하자!! 라고 소견서 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웃음) 소견보다 OA 자격증을 종합적으로 가르쳐주는 학원은 많지 않아요.ᄒᄒ 찾아가는 과정이 좀 힘들었어요 블로그도 다소나마 해보고, 친국에도 물어보고, 카페도 다소나마 해보고, 결국 제 심리에 딱 맞는 학원을 찾았어요!!


    제가 정스토리를 여러 학원을 찾아 골랐던 이 학원은 정스토리는 제 목소리에 쏙 들어갈 수밖에 없었습니다.먼저 이 학원보다 이 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하나 단합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OA자격증이 준비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한가지 자격증만 따는 것이 아니라, 문서활용을 종합적으로 준비하고 싶어서, 여러 자격증이 종합적으로 준비된 학원을 찾았지만, 이 학원이었습니다.컴퓨터에서 모스,itq 등 공부를 잘하는 것은 물론 모스과의 itq 등은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시험을 보게 되어 있습니다. 왜 그런지 알아보니 학원이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학원에서 자체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학원에서 공부하고 학원에서 자격증까지 딸수있으니 너무 편하지않나요?​


    >


    그리고 학원에서 배우면서 알게 된 것은 강사들의 실력이 뛰어나지 않아서 단점이 장점입니다.강사님들이 가끔 강사가 아니라 앞입니다.강사님들입니다.보시면조금만가르치고다른학원에서가르치고이럴때강사님말고대학교교수님처럼학원에계속있으면서수업을계속하면서내가모르는부분이나쁘지않기때문에피드백을받고싶은부분에대해서는강사님이피드백을해주실수있어서형이너무좋아요.그리고 공부하려는 과정이 OA자격증, 즉 문서활용능력을 중심으로 자격증 공부를 하다보니 어떤 강사든 경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자격증 시험장의 감독관이셨던 분들이 강사를 하고 계셨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자격증 부분에서는 믿음이 가더군요!!


    >


    저도 이제 OA자격증을 어느 정도 취득했기 때문에 앞으로 하루빨리 취업에 도전할 생각입니다!!왠지 자격증이 쌓이니까 기분도 좋고 내 스펙도 높아진 것 같아 괜찮나요?좋은 학원을 다니고 자격증도 편하게 딸 수 있는 것 같아 마음이 편합니다.여러분도 자격증도 만약 도전하고 계신다면 관심 한번 가져봐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